본문 바로가기

Love nature/꿀팁 바구니

[애드센스] '지급에 보류가 걸려있습니다.' '계정이 일시적으로 정지..' 정책위반은 아닌상태에서 지급보류, 계정 정지 해결 방법 🥺

반응형


나와 같이 구글 애드센스 지급 보류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분들을 위해 조금의 희망을 드리고자 이렇게 포스팅으로 남깁니다,,


어느날 갑자기 구글 애드센스에

1. 지급에 보류가 걸려있습니다.
2. 계정이 일시적으로 정지되었으며, 이로 인해 광고 게재가 중단되었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기 시작했다.



그때부터 폭풍 검색해보니 여러 이유가 있었는데

1. 무효 클릭으로 인한 정책 위반으로 계정 정지, 지급 보류
2. 구글 계정 개인 정보 확인이 안되서 지급 보류

사유인 즉슨 크게 2가지로 분류된다.
1번 확인을 하려면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왼쪽 메뉴에 "정책 위반" 메뉴를 클릭하면 사유를 알 수 있다고...
그래서 들어가보았다.


그런데 오잉? 정책 위반 문제 없음???
모지?



그럼 1번의 이유는 아니란거네?
그렇담 2번으로 좁혀지기 시작..
또 폭풍 검색해보니, 개인정보가 확인되지 않아 지급이 보류되었을 경우 애드센스 지급팀이 신원 확인을 위해 특정 정보를 제출해달라고 구글 지급팀으로부터 메일로 요청되며, 이 경우 개인정보 확인 절차가 완료될 때까지 애드센스 계정에 임시 지급 보류가 적용됩니다.

Google 지급팀으로부터 Google 이메일 별칭을 통해 개인정보 확인을 요청하는 이메일을 받은 경우 다음을 수행하세요.

1. 이메일에 직접 답장합니다.
2. 필요한 모든 정보 또는 경우에 따라 문서의 사본을 제공합니다.
3. 5영업일 이내에 필요한 정보가 담긴 회신 메일을 Google에 보내주세요. 이 정보가 접수될 때까지 수익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오호,.. 구글에서 메일을 보낸다고?
흠 확인해보니


메일이 와있었다
그러나 나는 이미 5일이 훌쩍 지난 상태에서 확인을 했고,... 이미 메일에 직접 답장하기엔 늦은 상태 메일에 있는 this form을 눌러보니
메일에 직접 회신을 못한 사람을 위하여 양식을 직접 작성하여 제출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온다.

https://support.google.com/pay/contact/account_verification

 

로그인 - Google 계정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

accounts.google.com



여기서 중요!!!!


나는 생각없이 한글로 적힌 운전면허증 을 사본으로 첨부했는데,...
거의 한 달이 되도록 구글에서 회신도 없고, 지급보류 해제도 안되길래 도대체 뭐가 문제인가ㅠㅠㅠ

한 양식을 20번 넘게 보낸듯ㅋㅋㅋㅋㅋ
진짜 끈질기게 양식을 보냈다............하지만 답이 없는 너.....

그러다가 어느 글에서 여권에 적힌 영문 이름과 정보를 보여주면 된다 그래서 바로 어제 여권 사본을 찍어서 다시 제출하니 하루만에 지급보류가 해제되었다..,,,





눈물겨운 지급 보류 해제기
애드센스 계정이 지급보류가 되면 계정 해지도 안되고 ㅋㅋㅋㅋㅋ 유튜브 광고 게재도 못하고......
어렵게 애드센스 승인났는데ㅠㅠㅠㅠ흑흑

이게 뭐라고 맘고생 참 많이 햇는데 간단한걸로 해결되니.. 참 웃픈 상황이다...

*** 웃긴건 지급해제됫다고 구글에서 따로 메일 발송도 안오고
아주 자연스럽게 애든세스 홈페이지 가니 경고 문구 2개가 없어지고 유튜브에 수익이 다시 발생하기 시작...ㅎㅎㅎㅎ

여러분 절대 포기하지마십시오ㅜ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