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ve nature/꿀팁 바구니

약정 끝-! 아이폰 11프로 알뜰폰으로 요금제 변경 (SKT->SK7Mobile)

반응형


드디어 아이폰 11 pro의 2년 약정이 끝나고,
데이터 무제한의 저렴한 요금제를 찾던 중, ''알뜰폰' 이란걸 알게 되었다.


'알뜰폰' 이란 정부에서 별도 정책으로
국내 이통 3사(KT/SKT/LGU+)의 통신망을 임대해 도매 가격 기준의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국가 차원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요금제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일반 통신사가 3사(KT/SKT/LG U+)로 운영되는 것과 달리, 알뜰폰 통신사는 아주 많고 다양한 통신사가 있다.

 

 

   
SKT(알뜰폰) SK7모바일, 아이즈비전, 유니컴즈, 이마트알뜰폰
KCT(티플러스), 스마텔(스마일), 큰사람(이야기)
에스원(안심폰)
KT(알뜰폰) CJ헬로비전(헬로모바일), 홈플러스(플러스모바일)
에넥스텔레콤, 워너스텔(WELL), 온세텔레콤
프리텔레콤, 케이티스, KT파워텔, 씨엔커뮤니케이션
에스원, 에이씨앤코리아, KT텔레캅, 에버그린모바일
LGT(알뜰폰) 미디어로그(U MOBI), 머천드코리아, 홈플러스
스페이스네트, 엠티티텔레콤

 

 

난 SKT라 SKT의 자회사 SK7Mobile로 진행 '-' 


https://www.sk7mobile.com

 

SK 7mobile

www.sk7mobile.com





나는 기존 SKT에서 T플랜 에센스 요금제 69,000원짜리를 썼었다.
약정도 끝났겠다! 요금제도 낮은 걸로 바꿔보자 하고 찾게 된 알뜰폰 요금제ㅎㅎ
요금제도 정말 다양하다


 

 





나는 데이터 무제한을 포기할 수 없어서 데이터 무제한으로 찾았고
기본 15GB+/ 통화 100분
결국 2만원 정도? 저렴한 47,300원짜리로 선택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나니, 점심쯤 지나고 전화가 왔다.

유심칩 변경을 하려면 기존 사용하던 핸드폰의 기종이 무엇인지 확인이 필요하고,

이제 통신사 변경으로 (SKT->SK 7 Mobile) SKT에서 통신사 변경을 동의 문자를 보내온다....

흑흑(이때 약간 기분이 이상했음 ㅠㅡㅠ)

 

 

 




 

유심은 당일 배송으로
저녁에 바로 집 앞으로 도착해있었다 ㅎㅎㅎㅎ진짜 이런 세상에 살고 있다니....


 




미리 핸드폰 전원을 끈 후에
유심을 교체해주고 다시 전원을 on 해보니!
아주 잘~ 작동하고, 개통 완료!!!!!!!!!!!!!!!!
(제대로 작동이 안 되는 분들은 한 2-3번 껐다 켰다 하면 작동이 제대로 잘된다)


 

하루사이에 셀프 개통으로 요금제 변경하기!!!!!!!!!!!'-'

핸드폰을 2년동안 쓴것도 대단하고, 요금제도 줄일 수 있고..

약정 끝나신 분들은 꼭 알뜰폰으로 갈아타보세요-! 

반응형